인권 경영
유플러스홈서비스는 구성원을 한 인간으로 존중하고 능력과 업적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하며
임직원의 창의성이 충분히 발휘되도록 하는 ‘인간존중의 경영’을 운영원칙으로 합니다.
원칙은 협력사, 고객, 지역사회의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동등하게 적용해 인권 침해를 예방하고 인원이 증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권 경영정책
-
고객
- - 사생활보호
- - 고객 정보 보호
- - 동등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 보장
- - 소비자권리를 보호하는 공정한 거래
-
협력사
- - 공정거래 추구
- - 상생관계 지향
- - 협력사 인권경영 확대 기여
-
임직원
- - 차별 금지
- - 공정한 기회 제공
- - 집회 및 결사의 자유 보장
- - 안전한 근무환경 제공
- - 근로조건 준수
-
지역사회
- - 지역사회 구성원 인권보호
- - 투명한 정보 공개
- - 환경보호
유플러스홈서비스는 고객, 협력사, 임직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간으로서의 존엄, 행복 추구권을 존중합니다.
또한 실력을 바탕으로 정정당당하게 승부하는 ‘정도 경영’을 통해 모두가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것입니다.
유플러스홈서비스는 UN이 공표한 세계인권선언을 비롯해
기업의 인원 이행지침, 아동 권리에 관한 협약, UNGC 10대 원칙, OECD가 채택한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 ILO에서 제시하는 노동 기준을 공개적으로 지지합니다.
이 약속은 유플러스홈서비스뿐만 아니라 협력사, 고객, 지역사회의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동등하게 적용합니다.
인권 경영방침
1. 고객 인권을 위한 책임과 의무
-
1-1. 사생활 보호
- 고객 정보는 고객의 소중한 자산이므로 최소한의 정보만 요구합니다. 사업목적으로 취득한 정보는 제한적이고 엄격하게 활용하여 고객의 사생활을 보호합니다.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 문제로부터 고객을 보호합니다.
-
1-2. 고객 정보 보호
-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다합니다.
-
1-3. 유해 콘텐츠로부터 보호
- 어린이 등이 유해한 콘텐츠에 접근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1-4. 동등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
- 모든 고객에게 지역, 장애, 사회적 지위에 관계없이 동등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5. 소비자 공정거래
- 소비자 권리를 보호하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불공정 거래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 협력사 임직원 인권을 위한 책임과 의무
-
2-1. 공정 거래 추구
- 우월적 지위를 남용하여 협력사에 부당한 요구나 거래 조건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
2-2. 상생 관계 지향
- 협력사는 유플러스홈서비스의 동반자로, 공동 성장을 추구합니다.
-
2-3. 협력사 인원 경영
- 유플러스홈서비스와 거래하는 모든 협력사는 인권 경영 확대에 기여합니다.
-
2-4. 협력사 인도적 대우
- 유플러스홈서비스와 거래하는 모든 협력사의 임직원이 안전과 기본 인권, 노동권을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상담사가 고객의 부당한 언행이나 비상식적 요구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3. 임직원 인권을 위한 책임과 의무
-
3-1. 차별 금지
- 인종, 성별, 국적, 민족, 종교, 나이, 정치적 견해, 사회적 출신, 학연 등에 따라 부당한 차별을 두지 않습니다.
-
3-2. 공정한 기회 제공
- 기회 제공에 있어 성별과 인종에 차별을 두지 않습니다. 개인의 능력과 성과에 따른 공정한 보상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
3-3. 집회 및 결사의 자유
- 임직원이 보복이나 협박의 위협 없이 집회 및 결사의 자유를 누릴 권리를 보장합니다. 정당한 단체 교섭 행위에 참여한다는 이유로 임직원에게 고용상 불이익을 주지 않습니다.
-
3-4. 안전한 근무 환경
- 임직원이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에서 일할 권리를 보장합니다. 법으로 정해진 근로 시간, 연장 근로에 따른 정당한 보상 기준을 준수하며, 사회 보험 지원 및 각종 복리 후생 제도를 제공합니다.
-
3-5. 근로 조건 준수
- 법으로 정해진 최저 고용 연령 이하 아동의 노동을 금합니다. 노동관계 법령에 반하는 근로를 강제하지 않습니다. 근로자 행동에 제약이 될 수 있는 신분증과 그에 준하는 문서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4. 국가와 지역 사회 구성원의 인권을 위한 책임과 의무
-
4-1. 지역 사회 인권
- 지역사회를 기업의 공동체로 인식하여 공동을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
4-2. 투명한 정보 공개
- 주주 및 투자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며, 정확한 회계 자료로 투명성을 확보합니다.
-
4-3. 환경 보호
- 유플러스홈서비스가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 사회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을 다합니다.
2023년 1월 1일
대표이사 양무열